검색 결과
개의 검색 결과가 있습니다.

 

메모 상당히 귀찮다...
단, 습관이 된다면 이것은 다양한 경험을 주기에 충분하다!


나는 옛날부터 메모하는 습관을 무의식 중에 원해왔다
그래서 2DO과 같은 어플들 중 안 써본 메모 앱이 없을 정도다.
(애플 팬슬 사고 거의 안 쓴 건 비밀이다)


실패의 요인


1차적으로 습관이 안되어서 작성을 못하였고
다음으로는 작성하고 확인을 하지 않아 유물이 되는거다.


아무리 그럴싸한 계획이 있으면 무엇하나...
메모를 다시는 확인하지 않는데 말이다...



사실 메모 중 확인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없는 메모들이 있다.
예를 들어 1년 전에 작성한 장보는 리스트도 사실은 안 봐도 될 것 들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장담한다.


메모가 습관이 된다면
당신의 삶은 더욱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전진할 것을...

 



나는 이전 글

 

시간 관리 방법 팁 - 이거만 알면 끝!

시간관리의 중요성!! 시간=돈 시간은 모두에게 똑같다. 하지만 같은 출발선에 서있던 사람들은 어느 순간 나에게 뒷모습을 보이더니 정신을 차려보면 저 멀리 앞서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20sar.tistory.com

신간 관리 팁 방법 글에서
마지막에 앱을 하나 추천한다고 하였다.
그러고는 멍청하게 귀띔만 해야 하는데 그냥 스포를 하였다.
그래서 바로 앱 이름을 언급하겠다.

명언같은 이미지를 넣어 볼수 있다~


바로 구글 킵(Google keep)이다!
(현재 서비스 종료로 웹에서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가 메모가 습관이 되지 않는 이유?

내가 생각했을 때 그 이유는 바로
접근성이 제일인 거 같다.

메모지와 연필은 번거롭고 귀찮다.
군대 선임(직장 선임&선생님)이 옆에 있지 않는 한 볼펜으로 메모장에

메모하는 일은 현대 시대에는 상상만 해도 이상한 그림이다.

따로 드롭박스 서비스? 그런 복잡한 방법 혹은 어설픈 백업 기능을 말하는 게 아니다.

(개인적으로 저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성공한 적이 1번있는데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백업이 이후에 제대로 되지 않았다.)


휴대폰, 노트북, 데스크톱, 아이패드 모든 곳에 저 어플만 다운한다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아이디를 연동해야 됨.)
ㅠㅠ 개인적으로 이런 어플을 엄청 찾았다. 역시 갓 구글 그리고 갓 다음?




나는 변했다.


1. 자기 전에 무언가 한 거 같은 느낌
바로 이 느낌을 느끼고 싶은 게 크다.
무언가 해냈다는 성취감, 오늘 밥값은 했다는 느낌.

2. 체크리스트로 순차적으로~

앱 체크리스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해야 할 일을 전부!! 완료했다.

3. 자기 전에 다음날 스케줄을 체크리스트로 정리했다.
나는 신이 났다. 내일도 모든 일을 끝내고 누워서 1번. 자기전에 무언가 한 거 같은

느낌을 느끼며 그다음 날 스케줄을 작성할 나를 생각하니.
그리고 체크리스트를 전부 채운 나는 확실히 성장해 있을 것이다.


모두 응원한다 파이팅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