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결과
개의 검색 결과가 있습니다.

시간관리의 중요성!!


시간=돈


시간은 모두에게 똑같다.
하지만 같은 출발선에 서있던 사람들은
어느 순간 나에게 뒷모습을 보이더니
정신을 차려보면 저 멀리 앞서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생각하게 된다.
내가 문제가 있나...
그리고 끝네 찾지 못하고
낙담하게 된다.



미안하다 너무 부정적인 소리를 한 거 같다.
내 갬성과 맞지 않았다.

사실 극단적인 이야기는 아니다 누구나 한 번쯤
느꼈던 일들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순간 글을 쓰면서도
암울 감이 든다.

 


문제점은?


뒤쳐짐의 제일 문제는 시장조사 일 수도 있고
인맥 문제 일 수도 있고 센스 문제 일 수도 있다.

내가 생각했을 땐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문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바로 시간관리!!

(사실 제목 보고 들어왔으면 다 암)

 


 

 


나도 시간관리를 잘하지 못한다.
그 누구도 시간 관리를 잘하는 사람은 없다.

왜 비서라는 직종이 있겠는가.

현대인들은 정말 바쁘고 신경 쓸 것도 많은 환경 속에서
생활을 한다.

회사에서는 회사일 집에서는 집안일
집에서라도 쉬고 싶지만 하고 싶은 거 계획했던 일들로
나의 하루는 온통 시간 부족이다.

시간 관리의 중요성이 느껴지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할 것이다.

그 누구도 옆에서 지적해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나는 저저번 달부터 엄청난? 걸 혼자 실천 중이다.
그 엄청난 건 바로 분단위로 계획해서 시간관리를
하여 실천하는 것이다.

분단위라 해서 1분 2분이 아니라
예시를 보여주겠다.

 


[시간관리 노트]


[7시 10분부터 7시 40분까지] 밥 먹기 - 라면 (밥 먹기인데 메뉴가 밥이 아니다)
[8시까지] 자료조사 - 블로그 글 자기계발
[8시 40분까지] 운동 - 가슴
ㄴ벤치프레스 10x6set
ㄴ운동 블라블라 20x5set
ㄴ다른 운동 이것저것
[9시 까지] 샤워

...

...

...


 



이런 식이다


10분짜리 계획이라도 글로 적어
눈으로 확인 후 실행을 한다.

일전에 미라클모닝을 소개한 적이 있다.

접목하라! 엄청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실행하라! 퇴근 후에도 미라클모닝이 이어질 것이다.

모두 다 계획대로 해놓은 체크리스트를 보면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성취감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대부분 위 예시 같이

계획을 짜서 퇴근 후 실행한다.
사실 사람인지라 계획한 데로 시간이 딱 딱 안된다.
취침 시간까지 정해놓고 눕으면 항상 30분 정도 오버된다.
중요한 건... 취침시간 전까지 계획했던 건 전부
시작은 했다는 것이다.


누군가는 시간관리를 말한다.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라!

24시간을 기록하라!

무슨무슨 법칙을 따르라!

 

미안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은

전부 필요 없다

 

물론 지금 필요 없다

 

현재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더 중요한 실천이 있다

 

아마 이렇게 무슨 법칙, 24시간 기록...

계획은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천에서 금방 치쳐버릴 거다

즐겁게 시간 관리하자!


 


 

퇴근 후 시간관리


그리고 개인적으로 퇴근 후 시간관리를 실천한다.
사실 이미 지쳐있다.

 

그래서 당근과 채찍을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군가는 휴대폰게임은 시간관리의 적이다.
티비는 시간관리의 적이다.


라고하지만 나는 생각이 다르다 왜냐면 휴식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야 그다음
스케줄이 기대가 되는 법!!

그래서 항상 일 같은 일이 끝나고 나면 시간관리 노트에
10분 ~ 30분씩 휴식을 넣는다.

그러면 일의 능률이 오르는 것이 느껴진다.

심지어 옆에 누가 있다면 이 자식은 왜 휴식만 하지
생각할 수도 있다ㅋㅋㅋㅋㅋ

하지만 나는 내가 계획한 일을 전부 다했다!



-요약-

1. 같은 출발선 다른 결과 여러 가지 문제요인 중 제일 중요한 문제는 시간관리
2. 시간관리 방법 노하우 - 분단위로 계획표를 짜라 (예시참조)
3. 시간관리 노트를 만들고 중간중간 휴식을 넣어라 - 한방에 집중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안 넣어도 좋다 하지만 한 사이클이 끝나면 꼭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




다음에는 내가 사용하는 개쩌는 시간관리 앱을 소개하겠다.
사실 시간관리 앱이 아니지만 나는 그 앱을 활용하여
스케줄 및 메모를 한다!

그렇다 메모 앱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