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결과
개의 검색 결과가 있습니다.

24일 기준으로 수독권 전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된다. 정말 큰일 났다. 왜냐면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는 내용이 지배적이라는 것이다. 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활동이 왕성한 계절인 겨울이 왔기 때문이다. 이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시민 의식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이 글에서는 각 이슈와 단계 기준 별 제한 상황을 정리했다.


이시국에도 유흥주점에서 마스크 안끼고 달리는 사람들…(인터뷰 노답 주의)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태원클라스의 여파인가? 3단계로 빨리 격상해야된다. 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물론 사람들의 시민의식도 중요하지만 일부 간호사 혹은 간호조무사 강사들은 입을 모아 이렇게 말을 하였다. 다시 올 겨울 대유행이 시작될 것 이다. 이것이 곧 현실이 된다.


그 와중에 시민의식이 약한 일부 시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혀 지키고 있지 않는 일이 다반사이다. 한 방송사 뉴스에서 이것을 취재 하였다. 현실을 처참했다.


20대 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안 지키고 아직도 밤 문화를 즐기고 있다. 이것은 엄청난 문제이다. 젊기 때문에 즐긴다? 그들은 "술을 마시는데 당연히 마스크를 낄 수 없지 안냐?" 는 반응이다. 한 감성주점에서는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고 서로 밀착되어 춤을 추는 젊은 청년들이 가득했다.


3d render of a medical background with virus cells Free Photo


일부지역은 11월 24일 이후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다른 제한 사항은 아래와 같다.



1. 클럽,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등 유흥 5종은 집합 금지


2.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 홍보 및 공연, 영화관 , 노래연습장 9시 이후 운영 금지


3. 카페는 시간 관계없이 포장, 배달만 가능


4. 음식점은 오후 9시 이후 포장, 배달만 가능


5. 헬스장은 음식섭취 금지 오후 9시 이후 운영금지


6. 결혼식장, 장례식장은 100명 미만으로 제한


7. PC방, 독서실, 스터디카페 음식섭취 금지 및 좌석 칸 띄우기 조치


8. 공공 놀이 시설 수용인원 제함


9. 100명 이상 모든 모임, 행사 금지 예외 적으로 스포츠 경기 관중 인원은 10%미만으로 제한


10. 버스 및 교통수단에서 음식물 섭취 완전 금지


11. 종교활동 좌석수 20% 미만으로 인원 제한


등등 주요 제한 및 금지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그 외 단계는 보건복지부에서 배포하는 아래 사진을 참고 부탁한다.




위 내용의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 적발 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가 실시된다. 그에 따른 처벌은 물론 따른다. 이에 일부 사람들은 경제적 직격탄을 또 다시 맞을 듯하다..




우리가 코로나때 할 수 있는 최선은 최대한 밖을 나가지 않으며 혹시 나가는 일이 있어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한다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주길 바란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와 구독하기 부탁 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정보를 찾아 최대한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